Deprecated: preg_replace(): The /e modifier is deprecated, use preg_replace_callback instead in /homepages/46/d479601441/htdocs/00_saehan/bbs/view.php on line 117
 
작성일 : 17-12-18 23:39
12/17/2017 기쁘다 구주 오셨네! (요10:10)
 글쓴이 : 최고관리…
조회 : 2,034  
기쁘다 구주 오셨네!(요10:10)
송상철 목사

보통 성탄을 축하합니다 라고 인사하지만 그러나 예수님이 탄생하신 성탄이라기보다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이 강림하신 날이다. 예수님이 오셨다. 왜 오셨나? 도적이 오는 것은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예수님은 생명을 주러 오셨다. 예수님은 마귀의 일을 멸하러 오셨다. 예수님은 나에게 풍성한 삶을 주시려고 오셨다. 생명 얻는 것은 생육하는 것이고 풍성한 삶을 얻는 것은 번성하고 충만하고 정복하고 다스리는 사람으로 사는 것이다. 하나님의 오리지날 디자인을 완전히 회복시켜 주려고 예수님이 오신 거다. 예수님이 주시는 복을 받기 바란다. 어떻게 받나?



1. 내 안의 예수.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예수님을 나의 구원자로 영접해야 한다. 영접하는 것은 믿고 내 생명으로 모셔들이는 것이다. 영접하면 예수님이 내 안에 들어오셔서 내 인생을 주장하시며 사랑의 주인공으로 살게 하신.



2. 가족.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가장 힘든 게 가족전도다. 말로만 전도해서는 안 되기 때문이다. 가족은 내 가치관과 내 속의 생각과 모든 모습을 다 보기 때문이다. 가족전도에서 중요한 것은 지향성이 달라지는 거다. 천사처럼 변화되지 않았어도 복음 때문에 꾸준히 달라져가는 방향이 보이면 된다. 중요한 것은 말이 달라지는 거다. 그리고 섬겨야한다. 예수님 사랑하듯 가족을 사랑하고 섬기기 바란다. 가장 큰 상처는 가장 가까운 가족에게서 받는데, 가장 큰 위로와 치유도 가족이 줄 수 있다. 들어주라! 그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라! 천마디 말의 위력을 기억하자! 매일 한번, 3년을 기도하며 감동을 주자!


3. 친구.

고넬료가 일가와 가까운 친구들을 모아 기다리더니, 백부장 고넬료는 친척과 친구들을 모아서 복음 듣는 자리를 만들고 기다렸다. 당신은 초청할만한 친구가 몇 명이나 있나? 혼숙, 혼밥, 혼술, 아무도 날 찾는 이 없는 외로운 이 산장이 아니기 바란다. 고넬료의 삶을 배울 필요가 있다. 그는 구제에 힘썼다. 베풀고 나누고 섬겨줘라! 그는 사람들을 초청했다. 일주일에 한번이라도 초대해서 같이 먹어라! 사줘라! 홀로 있어서 넘어져도 일으켜줄 자가 없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돈쓰고 대접하면 관계가 열린다. 그림일대일을 설명해서 전도하라!



4. 도시.

사람들을 만나는 게 싫어서 피해 다니던 여자가 있었다. 12시 가장 더운 낮에 물을 길러 나왔다. 남편을 여섯번 바꾸면서 행복을 찾아서 악착같이 살았지만 상처와 허무와 절망만 남은 여인이었다. 그런데 우물가에서 예수를 만났다. 예수님은 내가 말하지 않았는데도 내 과거의 아픔을 아는 분이었다. 현재 내 마음에서 흐르는 눈물도 아시는 분이었다. 내 인생의 문제를 아시고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주실지도 아는 분이었다.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 생수를 주시는 분이 바로 내가 만난 예수님이었다. 그러니 나와서 내가 만난 예수를 보라고 했다. 그 동네의 수많은 사람들이 예수를 믿게 되었다. 우리 교회로 인해 이 도시가 성시화되기 바란다.



5. 국민, 유대.

바울의 간절한 소원은 자기 민족이 구원을 받는 것이었다. 우리도 이런 소원과 믿음의 기도를 드리기 바란다. 한국은 특별한 나라다. 전쟁으로 폐허된 상태에서 외국의 원조를 받아 다시 일어나 다른 나라를 도와주는 나라가 역사상 없다. 중국인보다, 유대인보다 세계 각나라에 더 많이 흩어져 사는 나라백성이 한국인이다. 항상 전쟁에 대비해야 하는데도 아이티, 문화, 게임, 영화, 드라마, 노래로 한류 열풍을 만들어 내는 나라다. 다른 나라 사람은 먹지 못해서 버리는데 그것도 갖다가 족발, 순대, 감자탕, 부대찌개, 치킨윙, 닭대가리, 심지어 돼지껍데기까지 맛있는 요리로 둔갑시키는 나라다. 한국사람들이 세계로 흩어져서 3가정 이상이 모이면 교회를 세운다. 세계 모든 나라가 인정하는 최고의 기록 중 하나가 한국 교회 성장이다. 선교의 나라되기를 기도하자! 우리가 사는 미국이 청교도들의 신앙정신을 회복하기 위해 기도하자!



6. 사마리아.

같은 언어, 같은 문화를 가졌는데 다른 지역에 사는 사람들이 많다. 사마리아가 그렇고 지금은 세계 속에 흩어져 사는 이민자들이라 할 수 있다. 복음은 언어와 문화를 매개체로 전파된다. 고려인, 조선족, 북한사람들, 각 나라마다 흩어져있는 한국인들에게 복음을 전해야한다.



7. 땅끝 모든 족속.

우리는 여기 살지라도 항상 우리 가슴 속에는 세계 모든 족속에게 복음 전하는 선교를 꿈꾸면서 살아야한다. 가는 선교사, 보내는 선교사, 기도하고 후원하는 선교사, 우리 모두 선교적인 삶을 살기 바란다. 이게 예수님 오신 목적이다. 이게 하나님의 오리지날 디자인이다. 생육하고 번성하여 충만하라, 정복하고 다스리라! 모든 사람에게 기쁘다 구주오셨네가 되기 바란다.








컴퓨터에서 설교를 다운하시려면 Right Click하시고 스마트폰에서 오디오를 Play 하시려면 여기를 눌러 주세요

Please tap here to listen from Smart devices or right click here from your computer to download this week's sermon